• 즐겨찾기 추가
  • 2021.12.03(금) 11:42
“교회 반경 5Km 안에 있는 소외이웃의 필요를 채워주라 ”

■ ‘5K운동 호남지부 상무팀’ 토요일 오후 6시 상무역 앞 ‘따뜻한 도시락 나눔’ 펼쳐

미션21 phj2930@nate.com
2021년 08월 31일(화) 15:58
밥과 반찬을 도시락에 담고 있는 5K상무팀 봉사자들.
장맛비가 시작된 토요일 오후, 모두가 분주했던 한 주를 정리하며 가정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 상무무등교회 작은 식당에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든다. 모두들 스스로 주머니를 털어 모은 돈으로 돼지불고기와 콩나물 국, 오이무침, 죽순나물, 배추김치와 방금 해낸 따뜻한 밥을 커다란 도시락에 담느라 분주하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도시락은 두 사람도 먹을 만큼 대형 사이즈다. 5K상무팀은 상무무등교회를 거점으로 봉사를 위한 각종 준비를 하지만, 봉사자들은 이웃교회 교인들이 더 많다. 이웃을 섬기는 일에 즐거움과 보람을 아는 이들이어서인지, 덥고 습기찬 토요일의 비오는 여름인데도 연신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기자가 찾은 오늘따라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밥과 반찬을 만들고 도시락에 담는 일이 여느 때보다 일찍 끝이 났다. 오후 6시가 되어야 노숙인들과 장애우들이 도시락을 받으로 역 앞으로 모이기 때문에 한시간 정도 여유가 생겼다. 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배를 드린다. 기도와 말씀 묵상, 찬양 후에 나눔의 시간도 이어진다. 이제 준비된 도시락을 차에 싣고 상무역 인근 배포처로 이동한다.
도시락이, 간절히 기다라는 사람들의 손에 전해질 때 잠시의 수고가 눈 녹듯이 사라지고 마음 깊은 곳에 감사와 기쁨의 벅찬 감정이 솟아오른다.
도시락을 받아 든 손길들에게 건강과 안전과 평안을 기원하는 기도를 드린다.
도시락 뚜껑에 쓰여진 문구가 오래 잔상으로 남는다. “예수님이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Nations-Changer들, 각 영역에서 하나님 영광 드러내는 사역
기독교문명 개혁운동 주도위해 3스쿨· 4세미나· 5K운동 전개
지역교회와 연대 운동과 네트워크로 통일한국 준비·열방 섬겨
5K상무팀, 상무무등교회에서 도시락 제작 상무역 앞 노숙자 등 배포

“NCMN(Nations Changer Movement & Network)이란, 하나님은 온 땅에 대한 그 분의 마스터플랜을 가지고 계시며 우리를 그 분의 계획을 성취하는 동역자로 초청하셨다. 하나님의 계획은 단지 개개인이나 공동체, 도시가 복음을 듣는 것에 머물지 않고 우리가 속한 영역인 정치, 경제, 교육, 예술, 종교, 과학과 기술, 가정, 매스미디어가 성경적 원칙으로 변화되는 것이다.”
NCMN5K운동본부 홈페이지 머리에 나와 있는 비전이다.
“기독교 문명개혁 운동을 주도하라”라는 슬로건이 눈에 띤다.
“NCMN의 비전과 미션은 물이 바다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하박국 2장 14절)는 말씀을 근거로 Nations-Changer들이 모든 족속 각 영역 안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다.
또 기독교 문명 개혁운동을 주도하기 위해 3스쿨과 4세미나, 그리고 5K운동을 통하여 Nations-Changer들을 일으켜 지역교회와 함께 운동과 네트워크로 통일한국 시대를 준비하고, 세계를 섬기는 한국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5K운동 국내 네트워크는 2021년 5월 기준, 전국에 706개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5K운동 호남네트워크는 호남과 제주에 88개팀이 구성되어 있으며, 전라지역에 63개팀, 광주는 광산구 7팀, 서구 4팀, 남구 4팀, 동구 2팀, 북구 2팀으로 총 19개 팀이, 제주에 8개팀이 있다.
해외 네트워크로는 캐나다, 미국, 페루,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영국, 우간다, 케냐, 잠비아, 모리타니아, 키르기스스탄, 중국, 캄보디아, 일본, 말레이시아, 호주 등 16개국에 구성되어 있다.

■5K운동이란
신명기 15:4~11절 말씀을 따라, 내가 속한 교회(가정, 직장)반경 5Km안의 절대 필요가 있는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4대 사역(마 4:23 가르치시고 고치시고 먹이시고 복음전파)을 펼치는 것이다. 지역사회에서 이루어지는 부흥과 통일 한국과 열방, 그리고 다음세대에 이르는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 사역이다.

■5K운동협약교회
NCMN의 모든사역은 교회를 섬기는 사역이며, 교회를 중심으로 교회의 부흥을 목적으로 이루어진다. 하나님이 주신 이 비전에 위탁하여 이 미션에 동참하기 원하는 교회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북한5K운동
북한 땅을 1159개의 섹터(반경 5Km의 원)로 나누어 교회와 기업, 그리고 5K구제사역팀에 분양하고, 통일 대비하여 기도로, 재정으로 준비하도록 돕는다.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