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5.12(목) 12:15
파우아(PAUA) 교수지원단, 교수선교사 초빙

포스트코로나시대 온라인 강의·교육 선교활동 지원

미션21 phj2930@nate.com
2022년 01월 11일(화) 11:31
파우아교육협력재단 교수지원단은 이달 말까지 PAUA(파우아)교수 선교사 초빙을 진행한다. 사진은 2015년 파우아 교수선교사들 모습.
PAUA(Pan Asia, Africa & America Universities Association,·이하 PAUA)는 한국 기독인들에 의해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지역에 설립된 해외대학들의 연합체로서, 19개의 회원 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 손봉호 교수를 이사장으로하여 사단법인 파우아교육협력재단으로 법인화하였다.
PAUA는 이들 대학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온라인 강좌 및 강의 지원을 통해, 교육 선교 활동을 지원하고자 조직 내에 교수지원단을 설립하여 다양한 전공 분야의 교수 선교사를 초빙한다.
교수 선교사 자격은 4년제 대학에서 해당 분야의 강의를 할 수 있는 전·현직 대학교수 및 연구원 등의 전문가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강의 형태는 대상국 교육부가 요구하는 기준에 따른 정규 강좌로 ▲실시간 온라인 강좌 ▲현지 파견 강의로 진행되며 이는 신청 시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PAUA 홈페이지 ‘교수선교사 모집 배너’ (paua.kr)를 클릭하여 신청서 작성과 함께 이력서, 간증문 파일을 첨부하면 된다. 문의는 (PAUA 교수지원단 02-2220-2004).
파우아교수지원단 김용수 단장은 “교육선교가 한국교회 선교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효과적인 선교사역을 수행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도들의 기도와 동참을 소망한다”고 밝혔다.
초빙 전공분야 및 초빙 인원은 선교지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전공 분야의 교수 선교사를 초빙하되 현지의 요구가 많은 이공계 중심의 전공 교과목에 비중을 두고 초빙한다. 또한 유사 전공에 학과 단위 구성이 가능할 정도로 서원 선교사가 충분할 경우 교수 지원단 내에 학과 혹은 전공 단위 세부 조직을 구성한다.
교수선교사 자격은 4년제 대학에서 해당분야의 강의를 할 수 있는 전문가면 누구나 가능하며 초빙인원에는 제한이 없다.
코로나 사태 이전인 지난 2018년 세계교육 선교대회에서 한자리에 모인 파우아 교수지원단.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