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10.22(목) 16:39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나아갈 길”

2020온라인 목회자 세미나 목포극동방송 공개홀에서

미션21 phj2930@nate.com
2020년 09월 18일(금) 15:11
목회자 자문위원회 소속 목회자들이 세미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했다.
목포극동방송(지사장 이용철) 목회자자문위원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지난 9월 4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목회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방송사 공개홀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강사 김두현 목사(21C 목회연구소장)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넘어 위드(with) 코로나 시대가 도래할 수 있음을 경고하며 신앙과 교회, 목회의 본질을 돌아보아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현장의 뜨거운 열기는 고스란히 카메라를 통해 유튜브 ‘극동방송 목포’ 채널로 생중계되었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 목포와 인근 지역인 전남 서남권 교회 목회자 1,000여 명에 한해 당일 아침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 주소가 전달되었다. 공개된 강의 영상은 1,000여 건이 넘는 조회 수와 세미나가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100여 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지역교회 목회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다. 생방송 채널에 접속한 많은 목회자들이 댓글과 문자 참여를 통해 공감과 감사의 글을 남겼으며, 실시간으로 올라온 질문에 강사가 직접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청자 반응 댓글>
진도지산중앙교회 문교부 목사 : 세미나가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정신이 번쩍 나는 말씀이었어요. 다른 목회자들도 이 세미나를 듣고 미래목회를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카카오스토리에 링크를 걸어서 올려놨네요.
꽃동산교회 최성균 목사 : 귀한 세미나를 열어주신 목포극동방송과 목회자자문위원회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은혜와 도전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유튜브 아이디 백의종군 : 세미나를 통해 목회의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방송사 자문기관인 목회자자문위원회(위원장 박장복 목사)가 주관하는 목회자 세미나는 해마다 지역의 많은 목회자들이 참여하는 목포극동방송의 대표적인 행사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무료로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목포극동방송은 앞으로도 오직 복음만을 전하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사역의 지경을 넓히고, 언택트 시대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지역교회를 섬기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