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10.22(목) 16:39
광주극동방송 ‘라디오 수련회’ 큰 반향

언택트 특강·여름성경학교·찬양집회까지

미션21 phj2930@nate.com
2020년 08월 14일(금) 01:07
광주극동방송이 지난 3일부터 사흘동안 실시한 라디오수련회가 청취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극동방송(지사장 장대진)이 지난 8월 3일(월)부터 5일(수)까지 사흘 동안 진행한 ‘온라인 수련회’가 참여 교회와 성도들에게 큰 유익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교회의 여름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성도들의 예배 참석도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극동방송이 국내 최초로 라디오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수련회를 진행한 것. 극동방송의 ‘라디오 여름수련회’는 말 그대로, 아침부터 저녁까지 교회의 여름수련회에서 할 수 있는 예배와 특강, 여름성경학교와 부흥회까지를 라디오와 유튜브로 모두 담아냈다. 일종의 ‘언택트(비접촉) 수련회’를 진행한 것이다. 수련회 기간 중에는 70,80년대에 많이 불렸던 ‘내게 강 같은 평화’ ‘예수 이름으로’ ‘참참참 피흘리신’ 같은 추억의 찬양들이 방송을 통해 흘러나와 젊은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극동방송 라디오 여름수련회는 화려한 강사진으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주강사로 나선 순회선교단 김용의 선교사는 ‘멈춤의 은혜, 돌이킴의 은혜, 달려감의 은혜’라는 제목으로 3일간의 부흥집회를 인도했으며, 오전 9시에는 ‘임재’ ‘항해자’ ‘그럼에도 불구하고’로 유명한 찬양사역자 김정석 목사가 청취자들의 신청곡도 접수받아 3일 내내 찬양집회를 이어갔다.
매일 아침 7시에는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이 말씀을 증거하는 ‘아침예배’가 진행되어 월요일(3일)에는 월광교회 김요한 목사, 화요일(4일)에는 광주순복음교회 한상인 목사, 수요일(5일)에는 동명교회 이상복 목사(광교협대표회장)가 각각 말씀을 증거했다. 매년 여름 기도원을 찾던 ‘은혜파 성도’들을 위해서는 매일 오전 11시 남경산 기도원장 김대성 목사가 ‘특별 기도회’를 인도했다. 김 목사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줄 메시지를 전한 후에 생방송 문자로 들어오는 기도제목을 놓고 뜨겁게 중보기도를 해 주었다. 이외에도 특강순서를 통해 자녀교육 전문가 홍양표 박사, 차별금지법 대응법과 관련해서는 울산대 이정훈 교수, 하다가와 마음다스림을 주제로 신현구 목사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라디오와 유튜브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4천명이 넘는 사전신청, 1만 2천여 건의 댓글, 4,200여건의 감사사연, 구원의 확신 및 재결신 220여 건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