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09.18(금) 15:16
“협력과 지혜”제34회기 광교협 워크숍 성료

교회주소록 발간, 기독문화축제 및 사역박람회 박차
이상복 목사 “하나되는 곳에 진정한 지혜, 능력, 거룩”

미션21 phj2930@nate.com
2020년 06월 23일(화) 11:55
광교협 제34회기 임역원 및 위원장 워크숍이 지난 18일(목) 오후 6시부터 광주 서구 소재 제이아트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
광주광역시기독교교단협의회(대표회장 이상복 목사·이하 광교협) 제34회기 임역원 및 위원장 워크숍이 지난 18일(목) 오후 6시부터 제이아트 웨딩컨벤션(광주 서구 풍서좌로 269)에서 열렸다.
‘협력과 지혜’를 슬로건으로 내건 워크숍은 제1부 조직발표 및 분과위원장 위촉식, 제2부 예배, 제3부 세미나, 제4부 분과위원회별 모임 및 분임토의로 진행됐다.
제1부는 사무총장 박병주 목사의 사회로, 대표회장 이상복 목사의 임역원 소개 및 위원장 위촉장 수여가 있었다.
제2부 예배는 수석부회장 강희욱 목사의 인도로 상임부회장 남택률 목사의 기도, 서기 김정렬 목사의 성경봉독(요한복음 17:11~17) 후, 대표회장 이상복 목사가 “하나되게 하옵소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상복 목사는 “광주복음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바라보고 함께 지혜를 모으자”고 말하고 “하나되는 곳에 진정한 지혜가 있고 능력이 있고 거룩이 있다”고 설교했다.
이 목사는 하나되는 방법에 대해 “삼위일체 하나님을 바라보며 닮아가자. 명백한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기도로 하나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연합사업을 통한 광주복음화를 위해 공동회장 조일구 목사,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해 선교총무 신민섭 목사, 코로나19퇴치와 예배회복을 위해 상임부회장 박찬환 장로가 각각 특별기도했다.
고문 송정용 목사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사무총장 박병주 목사 사업소개, 회계 주남식 장로의 재정보고가 있었다.
사업보고에서 사무총장 박병주 목사는 2020년 제34회기 광교협의 주요사업으로 ▲교회 및 기독단체 주소록 발간 ▲신천지 회심자 교회정착 프로그램 운영 ▲기독단체 사역박람회 및 광주 기독교문화 저변확대 및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3부 세미나에서는 교육총무 강정원 목사가, ‘코로나19이후 목회 방향’(소강석 목사 저), ‘동성애 차별금지법에 대한 교회의 복음적 대응’(조영길 변호사 저)에 대해 발제했다.
제4부 각 분과별 모임 및 분임토의에서는 분과별 모임을 갖고 향후 활동방향과 협력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