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2.07(목) 16:27
‘빛·소리·과학·예술의 융합성 전시물’특별한 과학 체험

■김경배 목사가 소개하는 가보고 싶은 곳 - 이번 가을엔 과학을 즐기자!

미션21 phj2930@nate.com
2023년 09월 20일(수) 11:27
가을엔 갈 곳도 많고 즐길거리도 즐비하다. 우리주변에 안 가본 곳이 있다면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해보자.
첨단지역에 국립광주과학관은 언제라도 방문하면 빛, 소리, 우주와 예술이 만나고 첨단과학지식과 체험까지 가능하다. 국립광주과학관으로 궈궈!

퓨레카존, 3D프린터·드론·AI로봇 등 첨단과학기술 만나
아이누리관, 정글짐·거미줄 클라이밍 등 어린이에 큰 인기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 축제·아트사이언스 가을 축제 등 풍성

▲국립광주과학관
북구 첨단과기로235(오룡동1-6)062)960-6210

오전 9시 30분~오후5시 30분, 월휴(명절당일휴), 성인 3,000원(상설관)통합관람권(성인 5,000원)

상설전시관(2층, 빛의세계, 과학과예술, 생활과 미래)-광주의 빛과 예술을 테마로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자외선, 적외선, X선까지 다양한 빛의과학적 원리를 배운다. 빛, 소리, 과학, 예술의 융합성 전시물은 특별한 과학체험이 된다.
또한 일상공간에서 만나는 과학을 이해하고 미래의 과학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데 퓨레카존에서는 3D프린터, 지속가능한 에너지,드론과 인공지능로봇 등 가까운 미래의 첨단과학기술을 만나고 작동해 볼 수 있다.
장차 다가올 미래의 우주와 해양의 공간적·자원적 의미를 재발견하고 점점 중요성을 더해가는 다양한 지구환경을 관찰하게 된다.

▲아이누리관(어린이관1층)
다양한 신체활동 - 아이누리관은 꿀벌정글짐, 숲속쉼터짓기, 거미줄클라이밍, 장불재언덕 미로 등 신나는 모험을 하며 즐길 수 있는 어린이전용관으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가 있다. 무등산의 폭포, 계곡 등을 모티브로 소용돌이, 물레방아, 낚시놀이, 물총악기연주 등 흥미위주의 체험이 가능하다.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주제에 맞추어 연출된 교육공간에서 재미있는 실험과 교육으로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공간인데 CSI과학수사대(2층), ICT랩(1층), 메디랩(2층)바이오랩(1층) 빛탐구실(2층), 창의공작소(2층) 스팀랩(1층)의 공간들이 있다.
사건현장에서 암호를 해독하고, 코딩프로그램으로 창의적 사고력과 지식을 쌓으며 우리 몸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창의공작소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형목공기계를 활용해 다양한 목공예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다.

▲과학문화행사
봄·가을 대규모 과학축제와 연중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과학을 배우는 행사이다. 스페이스오딧세이 봄축제(4월), 아트사이언스페스티벌 가을축제(가을)와 과학문화행사와 주말이벤트도 풍성하다.
그밖에도 국립광주과학관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특수영상관이운영중인데 스페이스360(국내최초구형특수영상관), 천체투영관(날씨에 관계없이 별들의 세계를여행)4D·3D영상관(박진감 넘치는 입체영상), 4D시뮬레이터(모션의자에서 실제우주선 탑승체험)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주·야간 천체우주쇼 관측을 위한 별빛천문대를 운영하고 있고 천문교육 숙박동인 별빛누리관도 이용할 수 있고 과학관내 편의점과 구내식당도 있어 편하게 관람할 수 있어 좋다.
이번 추석연휴에 추석당일(29일)만 휴관하고 특별행사를 운영한다고 하니 가족들과 긴 연휴를 알차고 즐겁게 즐겨보자.
혹시 시간이 되면 월계동 장고분, 무양성원, 쌍암공원 등을 둘러봐도 좋다.

■ 여행에 관한 문의는
010-5676-8291, kk6502@hanmail.net
블로그(네이버) 장성성암지기의일상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