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5.07.09(수) 14:50
1부-무슬림과 한국여성과의 결혼 어떻게 해야하나요?
미션21 phj2930@nate.com
2023년 08월 11일(금) 11:19
장찬익 선교사
아일레선교회 대표 광주중앙교회 협동목사 저서. 계획대로 되고 있어
어느 날 40대 중반 이아무개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누나가족이 어젯밤 저의 집에 와서 딸(20대 초반)갑자기 이슬람으로 개종하겠다고 하길래 깜짝 놀라 왜냐고 물었더니 딸이 이슬람 P국의 남자를 사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온 가족이 딸에게 P국의 남자를 더 이상 만나지 말라고 말리고 집을 나가지 못하게 가두어도 그냥 막무가내로 뛰쳐 나가서 남자의 사탕발림에 빠져 집에 돌아오지 않고 있는데 이를 어찌하면 좋겠냐고 합니다. 그런데 자신도 적당한 답을 찾지 못해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무슬림 남성과 결혼한 한국여성들의 피해사례” 라는 저의 글을 읽고 답을 찾고자 저에게 상담전화를 해왔습니다. “온 가족을 파탄으로 몰아가고 조카의 인생을 망치는 그 놈을 만나면 죽여버리고 싶다”며 “어찌해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해왔습니다.
정말로 무척 힘드시겠습니다. 그런데 상황을 감정적으로 하지 마시고 좀 더 합리적으로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국여성이 무슬림과 결혼하여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고 조심하기 위해 먼저 집안의 어른 (아버지 어머니 또는 삼촌)이 P국의 남자를 만나서 조카를 만나는 이유가 무엇인지 물어보시고 만약에 결혼이라도 원한다면 안된다고 가족이 반대한다고 말씀하세요. 그리고 조카에게는 꼭 물어보시기를 “이슬람나라에서 온 사람과 결혼하면 언젠가는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그 나라의 국적을 가지게 될 것이고 다시는 한국국적을 가지지 못하게 될 수도 있는데 그래도 무슬림과 결혼할 것인지?” 남편따라 이슬람나라로 돌아가면 이슬람국가 정부에서는 한국인 여자에게 국적포기를 하든지 아니면 남편과의 결혼을 포기할 것을 제안할 것입니다. 그리고 한 번 한국국적을 포기하고 남편의 이슬람국가의 국적을 가지게 되면 다시는 그 나라에서 한국인이 한국국적을 가지도록 기회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이유는 그들은 한 번 무슬림이되면 영원히 무슬림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무슬림이 되는 것은 쉬워도 무슬림에서 다시 돌아오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말레이시아에서 기독교인이 이슬람을 배우고자 주민센타에 가서 신분증에 무슬림으로 바꾸었는데 지켜야 할 사항이 너무 많아서 다시 기독교로 바꾸려고 주민센타에 갔더니 주민센타에서 바꾸어 주지 않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은 자신은 본래 기독교인이었다고 말했더니 기독교에서 이슬람으로 개종할 수는 있어도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한국인 여성이 무슬림과의 결혼은 아주 심각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결혼은 당사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족의 문제이기도 하고 국적에 관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한국인이 한국인으로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무리 종교가 중요하다고 해도 국적까지 바꾸게 하는 종교는 종교가 아니라 종교를 포장하고 있는 거짓 위선자입니다. 종교는 심령을 다루는 것이지 국적포기까지 다루는 종교는 종교가 아닙니다.
그래도 말을 듣지 않으면 조카와 사귀는 남자가 누구인지는 알아야 하니까 여권과 필요한 서류로 정확하게 자기소개를 부탁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일 한국인이면 이름은 뭐니, 현재 직장은 어디니? 학교는 어디 나왔니? 부모님은 무슨 일을 하시니 질문에 답을 들어보면 한국이니까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살아 왔는지 대충 이해가 되는데 외국인이기에 들어도 우리가 잘 모릅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2부는 다음호에 계속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