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09.20(수) 11:34
“시니어 케어 교사들의 쉼과 힐링이 있는 세미나에 큰 관심을”

■ (사)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69회 세미나 6월 26일(월)~27일(화) 1박 2일 대전유성호텔에서

미션21 phj2930@nate.com
2023년 06월 08일(목) 17:52
지난 2월 6일(월)부터 7일(화)까지 1박2일 동안 대전유성호텔에서 열린 제 68회 세미나에 참석한 임원들과 각 교회지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이사장 민귀식 목사·회장 회장 양인석 목사)는 1991년 예장 73회 총회 헌의안인 노인선교 대책수립을 위한 노인복지 선교활성화의 일환으로 뜻있는 교회들이 함께 창립하였고, 1997년 79회 총회에서 총회사회봉사부 산하기관으로 인준되었다. 본회는 초교파적인 교회연합단체로써 1991년 창립 이후 매년 2~3회의 지도자 훈련세미나를 개최하여 2023년 현재 69회에 이르렀으며, 세미나 주제는 고령사회를 대비한 노인복지, 노인교육, 노인선교, 노인상담, 노인여가프로그램 등으로 실질적인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오는 6월 26일(월) 오전 9시부터 27일(화) 정오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유성호텔에서 ‘한국교회 노인학교 지도자와 교사들의 쉼과 힐링이 있는 특별한 세미나’를 준비하는 한국교회노인학교 연합회에 대해 소개한다, /편집자 주

고령사회 대비 노인복지·교육·선교·상담 등 실질적 주제 다뤄
‘내가 살던 동네에서 행복하게 살다 편안한 죽음까지’통전적 돌봄
한국교회노인학교 지도자들을 위한 세미나, 아카데미 등 지속 실시

활기찬 노년 교육을 위한 협력적 모델 및 프로그램 개발에도 전력
‘교육의 질 향상’ 세미나 5회 참석 교사에 노인학교교사자격증 발급


▶설립목적
(사)‘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는 노인복지법 제2조의 규정과 그리스도의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프로그램들을 연구 개발하여 전국교회들에게 보급하고 노인들이 내가 살던 동네에서 행복하게 살다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할 수 있도록 교회가 노인들을 통전적으로 돌보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사업내용 및 노인학교교사자격증 발급소개
주요사업내용으로는 한국교회노인학교 지도자들을 위한 세미나 개최, 노인학교 아카데미, 교회 노인주간보호시설 운영 등이 있으며 연합회를 통해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며 한국교회노인학교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특별히 한국교회노인학교 지도자세미나가 현재 69회에 이르도록 지속적으로 이어져가는 가운데 많은 지도자들이 배출되었으며, 각 교회에서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매회 참석할 때마다 ‘수료증’으로 인정하고 또 5회 참석하시는 분들에게는 “노인학교교사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본 연합회는 교회의 본질인 섬김의 한 부분으로서, 부모를 공경하라는 그리스도의 명령이기에 교회의 노인복지사업에 도움을 주고 힘을 불어넣어주고자 설립된 만큼, 본 연합회를 통해 각 지역의 노인들에게 길어진 노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참 복음의 실천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회원교회가 되시면
세미나 참가비에 대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회노인학교에 적합한 강사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회노인학교 운영 및 프로그램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교회노인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회원교회가 되는 방법
후원선교비 : 매월 1회씩 교회 형편에 따라 후원해 주시는 방법입니다.
연회비 : 후원선교비를 연회비(1년1회납)로 납부할 경우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계좌번호 :
국민은행 479001-01-206961
예 금 주 : 사)한국교회노인학교연합회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