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09.20(수) 11:34
2부-어떻게 해야할까요?
미션21 phj2930@nate.com
2023년 08월 24일(목) 15:16
장찬익선교사
아일레선교회 대표 광주중앙교회 협동목사 저서. 계획대로 되고 있어
간혹 한국인 가족들이 말로만 무슬림이 자기소개한 말만 믿고 결혼을 허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지마시고 정확하게 신랑될 사람의 여권이나 신분을 학인하고 결혼허락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가 여권에서 확인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여권에는 이름, 여권번호, 국적 (만날 때는 이란인 이라고 자기를 소개했다가 나중에 결혼해서 여권을 학인해 보니 방글라데시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본인주소지, 비자종류와 비자기간, 불법체류인지 아닌지 앞으로 비자는 어떻게 받을 것인지 그리고 결혼여부는 어떤 상황인지 싱글인지 아내가 있는지 자녀가 있는지 부모님과 형제는 어떤 분이신지 결혼여부증명서와 가족사진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혼여부증명서로는 인터넷에서 각 나라마다 대사관 홈페이지 싸이트가 있습니다. 남자의 본국 대사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본인의 여권사본을 첨부하며 혼인여권증명서를 신청하면 30일 이내에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여권과 필요한 서류로 서로 알고 헤어질 것인지 결혼할 것인지를 결정하면 좋겠습니다. 간혹 한국인 여성을 사귈 때에는 여권을 보여주지 않고 말로 친절하게 대해 주면서 자기말만 믿으라고 했다가 결혼한 이후에 혼인신고와 가족비자신청 (F6비자 - 이 때 혼인여권증명서가 필요함) 때문에 여권을 보여주어 확인해 보니 말과 여권이 다른 무슬림의 위장결혼도 있었습니다. 이슬람에서는 알라를 위해서라면 어떤 거짓말을 해도 된다는 위장교리 (탁기아교리)가 있어서 처세에 따라 거짓말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조심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한국이라면 상견례를 통해 가족끼리 만나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니, 여자의 부모님과 가족이 남자를 알고 믿을 수 있는 뭔가를 가져와 달라고 말씀하시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남자가 아무 것도 가져오지 않으면 분명하게 반대한다고 말씀하시고 조카에게도 남자의 사실환경을 제대로 알려주어서 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면 좋겟습니다. (참고로 F6 가족비자는 기간이 1년~3년이고 기간만료 후에는 비자연장신청을 하면 됩니다. 만약에 이혼하게 되면 외국인은 기간만료 후 더 이상 비자연장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인 여성이 무슬림과 결혼한 이후 얼마가지 않아 견디지 못하고 이혼한 이유는 결혼제도와 문화와 신앙과 가치관이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슬림과 결혼하려는 한국인 여성과 가족이 꼭 알아야 하는 것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종교적인 이슬람의 결혼제도에서는 이슬람에서 남자는 결혼을 네 번까지 할 수 있다보니 남자가 말을 안해주면 한국인 여성이 두 번째 부인도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혼은 남자가 여자에게 “딸락(이혼) 딸락(이혼) 딸락(이혼)” 이라고 3번 말만 하면 자동으로 이혼이 된다는 것과 동시에 여자에게는 이혼거부권도 없고 위자료도 없다는 것입니다. 자녀교육에 있어서도 대부분의 무슬림들이 결혼 전에는 친절하고 신혼 대에도 친절했다가 결혼비자(F6)를 받고 아이가 태어나서 서너살이 되면 변하는데 남자는 아내에게 자녀를 이슬람의 쿠란으로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만약에 아내가 그리스도인이라고 거절하면 무슬림 남편은 당신의 남편이 무슬림이니 남편의 신앙을 따라야 한다고 하고 쿠란을 모른다고 하면 모스크에 가서 쿠란을 배워서 가르치라고 강요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본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여자가 자기 말을 안들으면 쿠란과 이슬람 결혼문화에 의해서 남자는 엄청 화를 내기도 하고 여자를 멍들도록 때리기도 하고 아이를 데리고 옥상에 올라가 “아이를 떨어뜨려 버릴 거야 내 말 들을꺼야 안 들을꺼야?” 협박하면서 자신의 이슬람신앙을 양보하지 않고 끝까지 주장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혹 이혼을 하게 되면 데부분의 무슬림들은 자녀양육을 자기가 하겠다고 주장합니다. 이유는 한국인 엄마는 경제력이 없고 이슬람의 쿠란으로 자녀양육을 시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여성은 이혼도 당하고 아이도 빼앗기고 버림받게 되면서 한국국적도 다시 찾아야 하는 최악의 상태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몇몇 이슬람나라에서는 이슬람국적을 바꾸어 주지 않은 나라도 있습니다. 한국인이 더 이상 한국국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원히 이슬람 나라의 국적을 가지고 살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니 무슬림과의 결혼을 심각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3부는 다음호에 계속
미션21 phj2930@nate.com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